커뮤니티
•홈  >  시민공동체  >  커뮤니티

 "

  제  목 : 처음 경험하는 놀라운 세겹줄 기도회 조회수 : 875
  작성자 : 조성래전도사 작성일 : 2012-03-27

저는 얼마 전 울산시민교회로 오게 된 조성래 전도사입니다.

 

이틀동안 제가 받은 감동이 너무 커서 글을 적게 됩니다. 

 

몇 주전부터 세겹줄 기도회에 대한 광고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광고를 본 후 '세겹줄 기도회가 무엇인가?'라는 궁금증이 생겨서 목사님들께 여쭤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세겹줄 기도회는 '하나님의 강력한 임재와 놀라운 기도응답이 있는 기도회'라는말과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적의 기도회'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공동의 기도를 통해서 담임 목사님께서 설교시간에 말씀하셨던 '하나님의 나라, 즉 관계 속에서 천국을 경험을 할 수 있는 기도회'가 바로 '세겹줄 기도회'라는 말도 듣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말을 들었을 때, '세겹줄 기도회에 대한 기대와 또 경험하고 싶다는 마음, 그리고 함께하는 기도를 통해 공동체 가운데서 천국을 체험하고 싶다'는 마음들이 크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찬양인도'가 저에게 맡겨졌고 이러한 중요한 기도회에 찬양을 맡게 하신 하나님의 뜻에 대해서 생각하면서 새벽기도 때마다 이 세겹줄 기도회를 놓고 기도하고 기대함과 사모함 가운데 하루하루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세겹줄 기도회가 빨리 다가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첫날, 26일 새벽에 세겹줄 기도회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이 때 찬양인도를 했습니다.

 

그런데 찬양인도의 경우 처음이다 보니 부담감 때문에 마음의 고백이 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찬양을 마치고 내려와서 목사님의 말씀을 듣는데, 계속해서 땀을 흘렸고 마음이 진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목사님 말씀이 끝나고 김현수 목사님께서 올라가셔서 기도회를 인도하려는 그 순간, 저는 놀라운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많은 분들이 스스로 기도의 짝을 이루고, 또 서로의 기도제목들을 나누어주는 것이었습니다. 이 모습은 다른 교회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이기에 이것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기도회가 시작되는데, 저는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서로를 중보하면서 함께 기도하는 모습을 통해서

첫째, 본당 안에 강력한 성령의 불기둥이 임해서 우리가 드리고 있는 기도들이 하나님께 올라가고 있다는 것이  제 마음 가운데 느껴졌다는 것입니다. 어디에서도 쉽게 볼 수 없고 또한 초대교회에서 일어났던 기도의 역사가 이곳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가슴에 전율을 느꼈습니다. 

 두번째, 서로를 위해서 기도하는 모습을 통해 천국을 느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기도하면서 하나된 모습들, 서로를 위하는 모습들, 그리고 중보하는 모습들, 저는 이 광경을 보면서 '바로 이것이 천국이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떨리는 제 가슴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광경을 보면서 

이것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한폭의 그림이구나' 생각과 함께,  중보하며 울려퍼지는 기도소리가 마치 천상의 아름다운 하모니와 같이 느껴지면서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 가운데에 천국을 보여주시고 또 이 교회가 하나님께서 정말 기뻐하시는 교회구나, 너무 감사하다! 이렇게 귀한 교회에 보내주신 하나님께 너무 감사하다'라는 고백을 저도 모르게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벅찬 마음 가운데서 27일 오늘 새벽 찬양 인도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찬양을 인도하는 동안 제 가슴 가운데 터질것만 같은 벅찬 마음을 주셨고 어제와는 다른 큰 은혜를 주셨습니다. 또한 목사님의 말씀을 듣는 가운데 더욱 더 중보기도에 대한 사모함이 생기게 되었고 하나님께 '하나님! 제가 기도하는 5%의 사람이 되게 해주세요!'라는 기도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말씀을 끝난 후 기도회 시간에 기도를 하는데 교회를 향한 성령님의 크나큰 인도하심을 느끼게 되었고 따라서 오늘 새벽은 더욱 더 하나님께 부르짖고 기도했던 것 같습니다. 정말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 시간 이 글을 적기 전에 나눔터에 올라온 기도응답들을 보면서 '아! 하나님께서 이 세겹줄 기도회 가운데 역사하시구나!, 또 이 세겹줄 기도회를 통해서 더욱 더 살아계신 하나님을 체험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저도 기도제목들을 구체적으로 정해야 겠다라는 생각과 그렇게 정한 기도들을 이루실 하나님의 역사에 대해 더욱 더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세겹줄 기도회가 2일 진행되었습니다. 벌써 몇몇 분들에게는 기도응답을 주시고 또 개인적으로 저에게는 천국과 하나님의 강력한 임재하심을 보여주셨는데, 앞으로의 남은 세겹줄 기도회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이러한 것을 경험케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영광돌립니다! 아멘!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교회에서 뭐 한다는게 뭐꼬??
  다음글 : 세겹줄기도회 하니 이런 일도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