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201115 감사가 넘치는 추수감사주일 조회수 : 721
  작성자 : 이종관목사 작성일 : 2020-11-13


1.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시민교회 성도님들의 가정과 직장과 자녀들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켜주심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추수감사절은 기독교의 절기 중 중요한 절기로서 1년간 도우시고 지키시고 축복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절기입니다. 하나님은 신명기16장16-17절에서 유월절과 맥추절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라고 하셨는데, 초막절은 밭에서 거둔 곡식을 창고에 저장한 후에 드리는 절기로서 오늘날 교회가 지키는 추수감사절이 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추수감사절을 지키라고 하신 이유는 이날은 하나님의 백성들이라면 누구라도 예외 없이 자신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를 돌아보고 감사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물론 이런 날이 없다 할지라도 하나님께 항상 감사하며 살아가시는 성도님들이 많습니다. 우리 교회만 해도 한 주일도 거르지 않고 매주 감사의 마음을 헌금에 담아 드리고, 물질을 쪼개어 vip와 이웃을 섬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나님의 말씀 그대로 실천하시는 성도님들을 볼 때 참으로 은혜가 되고 감동이 됩니다. 하지만 삶이 바쁘고, 형편에 여유가 없는 분들은 당연히 감사해야 함을 앎에도 불구하고 감사를 놓치고 사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하나님은 감사의 절기를 따로 정하시고 이날만큼은 누구라도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도록 명령하신 것입니다.

감사(Thank)는 생각(Think)으로부터 온 말이라고 합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지난 37년간 어려움도 많고 힘듦도 많았지만, 하나님께서 저희 교회를 지키시고 돌봐주셔서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이것은 누구도 예외가 없습니다. 성도님들의 가정과 직장 자녀들도 곰곰이 생각해 보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고 도우심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신 그 하나님께 감사해야 하지 않을까요? 추수감사절을 맞이해서 더욱 감사가 넘치는 성도님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2. 교회에서는 적은 것이지만 찹쌀을 준비했습니다. 찹쌀은 소화불량 해소와 설사치료, 숙변제거에 탁월하며,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고혈압에 좋고. 특히 비타민D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칼슘의 흡수에 도와주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인 1봉씩 가져가셔서 올해도 풍성하게 추수하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시면서 드시기 바랍니다. 개인마다 1봉씩 드리는 이유는 각 사람마다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함이며, 혹시 가정 당 남는 부분이 있다면 vip나 이웃들과도 함께 나누셔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번 추수감사절은 더욱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 깊이 생각하며 감사하셔서 풍성한 감사 주일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드립니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201108 목자/목녀/목부를 위한 총 목자 연합수련회 안내
  다음글 : 20201122 위기를 기회로 삼자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