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
•홈  >  시민공동체  >  주보

 "

  제  목 : 20200830 코로나19 건강생활 수칙을 안내해 드립니다. 조회수 : 858
  작성자 : 이종관목사 작성일 : 2020-08-28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며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성도님들께 신체적·사회적·종교적으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수칙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영국에서 코로나19에 걸렸다가 회복해 음성 판정을 받은 약 50만 명을 조사했는데 수개월에 걸쳐 탈모, 고열. 설사. 피로, 흉통. 불면증, 환각, 발가락 물질, 오한, 방향 감각 상실, 건망증, 호흡곤란, 몸살, 빠른 심박수, 구토. 부정맥 등 16가지 증상들이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1. (영양관리) 영양은 높이고, 열량은 낮추어야 합니다.

① 활동량이 감소할 때에는 활동량에 맞추어 음식 섭취량 줄이시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과일, 채소를 다양하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하루 500g 이상).

② 체력유지를 위해 단백질 식품을 다양하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생선, 계란, 콩, 지방이 적은 육류 등이 좋으며, 갈증 해소를 위해 탄산음료나 과당 주스보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신체활동) 덜 앉아 있고, 더 움직여야 합니다.

① 앉아 있거나 누워 있는 시간을 줄이고 가능한 한 30분마다 몸을 움직이셔야 합니다. 간단한 스트레칭, 체조, 근력운동 동영상을 보면서 집 안에서 운동하시기 바랍니다(성인은 하루 30분, 아동은 하루 1시간).

② 텔레비전 시청, 휴대 전화 등을 이용하거나 재택근무할 때에도 짬짬이 일어나서 움직여 주십시오. 일상생활에서 가능한 한 활동을 늘리기를 부탁드립니다(산책, 계단 오르기, 청소, 텃밭 가꾸기 등). 야외공간이나 환기가 잘 되는 실내에서 신체활동을 하면 더욱 좋습니다.

3. (질환예방) 질환은 살피고 치료는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① 건강 체중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질환 관리에 필요한 약품이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처방대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고혈압, 당뇨, 심 뇌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은 꾸준히 치료하고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② 응급상황의 증상을 미리 알아두고 응급 상황 또는 코로나19 증상이 있을 경우 의료진에게 연락하시고, 예방접종, 정기검진 등 주기적으로 건강관리 하시면 좋겠습니다.

4. (영성관리) 육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영성 건강관리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① 비대면으로 예배를 드리지만 가족끼리 함께 모여서 전심으로 예배하시고 말씀을 읽을 때에는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기도는 꾸준히 하되 진실함으로 해야 합니다. 매일 20분 이상 기도해 주시고. 세겹줄 기도의 형태로 기도해 주십시오. 지난 주일에 세겹줄 기도회 1차 5주 개근 가정이 47조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성도님들이 함께 기도하심에 기쁨이 됩니다. 혹 부부만 계시는 분은 모이지는 못하지만 한 사람을 더 청하셔서 3명이 되도록 해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건강한 생활수칙을 통해서 영과 육의 건강이 강건하게 유지되기를 기도드리고 있습니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20200823 울산 시장이 행정 명령을 발표하였습니다.
  다음글 : 20200906 고난으로 신앙을 떠나거나, 고난 때문에 하나님을 만나거나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