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  시민공동체  >  커뮤니티

 "

  제  목 : 그리스도인 조회수 : 854
  작성자 : 손병철 작성일 : 2010-06-15

그리스도인이리는 이름의 유래를 아십니까? 사도행전에 보면 안디옥교회에서 성도들이 주위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인이라 불렸다고 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 스스로 부른 것이 아니라 예수를 믿지 않던 사람들이 붙인 호칭인 것입니다. 그것은 문자적으로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이라는 뜻입니다.그 사람 안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인입니까?그렇다면 여러분 안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십니까?정말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하여 여러 가지 대답이 있겠지만, 분명한 것은 그가 예수님을 진정 구주로 영접하고 예수님과 인격적인 교제를 나누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여러분은 "예수님이 내 안에 계십니다"라고 고백할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바로 고백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우리안에 계신 증거는 자신 안에 느껴지는 놀라운 평안과 사랑과은혜일겁니다.그러나 아무리 열심을 가진 그리스도인이라 할지라도, 항상 그런 마음을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죄와 시련으로 말미암아 좌절과 슬픔에 빠져 있다면, 예수님은 우리에게서 떠나신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인은 '함께하시는 예수님'에 대한 분명한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요한복음15장4절: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음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내안에계신 예수님과의행복한동행/유기성목사---중

세례받은 교인은 그리스도인이라고 원래부터호칭하는줄알았는데 초기 안디옥성도들에게는 예수님의 향기가 난것입니다. 그러니 맏지않던 주위사람들이 성도들에게 예수님을 닮았다하여 그리스도인이라부르게되었고 지금까지 내려온다니 감격스럽습니다.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1200
입력
  이전글 : 무료 깜짝 해외 나들이, 어떠세요^^
  다음글 : 가정교회가 싫어요
이전글 다음글          프린트하기 목록보기